본문 바로가기
기록3. 이민에 대한 고민 (종료)/캐나다 그 속에 퀘벡

25. 6월 - 한인분들이 운영하는 가게 특집

by make2nd 2012. 6. 29.

몬트리올에 도착한 지 어느 새 훌쩍 두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

그 동안 친해진 사람들도 조금씩 늘어나 점점 전화번호부가 채워지는 기쁨에 하루하루 지내고 있다.

이곳 저곳 다니다 보니 한인분들이 운영하시는 가게도 몇 군데를 알게 되었는데 내가 알고 있는 가게를 모두 모아서

소개를 해볼까 한다.


소개되는 순서는 단순히 방문했던 순서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진촬영을 허락해 주신 각 가게의

    사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 Goong Sushi


상호명 : Goong Sushi

주요품목 : 초밥, 롤, 마키, 스프, 샐러드 등

영업시간 : 월~수 (11:00 ~ 18:00), 목~금 (11:00 ~ 20:30), 토~일 (11:00 ~ 17:00)

문의전화 : (514) 340-1004

위치 : http://goo.gl/maps/8ZOK (지도의 A지점으로 길 찾기)




이곳은 Cote-des-Neiges에 위치해 있는 Plaza Cote des Neiges라는 건물의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위치해 있다.

바로 저 곳인데 안으로 들어가보자.




입구를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자.




저기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푸드코트로 갈 수 있다.




내려가서 바로 보이지 않고 오른쪽 뒤쪽으로 돌아서서 들어가면 바로 보인다.

DOLLARAMA로 가는 길목에 있어서 DOLLARAMA가 어디 있는지 안다면 찾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이렇게 돌아서서 가면 된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서 조금 가면 이렇게 짠~ 하고 가게가 나타난다.

인테리어가 너무 깔끔하고 잘 되어 있어서 초밥과 롤의 분위기와 정말 잘 어울린다.






판매하시는 품목이 초밥과 롤이다 보니 미리 만들어 차갑게 보관을 하여 판매하시기도 하지만 보통은 주문하면

그때 만들어서 포장을 해 주신다.

그리고 특히 아주머니께서 한국 사람이 오면 정말 반갑게 맞이해 주시는데 아저씨께서는 분위기가 독특하셔서

사실 처음 봤을 땐 혹시 일본인(?)이 아니신가 했지만 한국 분이시며 역시 친절하시다.

처음에 몬트리올 도착해서 잘 모르고 그럴 때 찾아갈 때마다 너무 잘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메뉴는 이렇게 밖에 적혀있는 것들 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으니 혹시 궁금하면 전화해서 물어보거나 찾아갔을 때

메뉴가 적혀있는 종이를 받아서 살펴보면 된다.






푸드코트에 있다보니 가게가 넓은 건 아니지만 가까이서 살펴보면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어 가게가 정말 예쁘다는

인상을 받았다. 이 푸드코트의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보면 금방 알 수 있는데 정말 깔끔하게 잘 꾸며놓으셨다.






나무로 된 벽과 저 동양식 등이 마음에 들었는데 내 카메라 능력의 한계로 인해 가까이서 찍지는 못했다.

가까이서 아무리 찍어도 이상하게 나온다. 흑~ ㅠㅠ





많은 건 아닌데 이렇게 과자 같은 군것질 할 것도 팔고 계신다. 그리고 음료수도 종류별로 많이 가지고 계셔서 잠깐

허기가 질 때 사 먹기에 좋을 것 같다. 과자가 한국꺼라 재밌어서 한번 찍어봤다.

강용석이 좋아하는 고소미....ㅎㅎㅎ





대략 이렇게 도시락 형태로 판매를 하시는데 난 특히나 초밥과 롤이 있는 메뉴를 주로 사 먹었다.

지금은 Verdun으로 이사하여 거리가 좀 생겨서 예전만큼 자주 가지는 못하고 있는데 내가 살던 홈스테이에서

5분 거리밖에 안되었어서 생각날 때 찾아가서 사 먹곤 했었다.

특히 Cote-des-Neiges에 인접해 사시는 분들은 거리가 가까우니 초밥이나 롤이 생각나면 한 번쯤 찾아가 보세요.

그리고 아주머니께서 교회를 다니시는데 혹시 몬트리올에서 교회를 다니고 싶은 분들은 찾아가서 한번 이것 저것

여쭤봐도 괜찮을 듯 싶다.




2. 헤어 살롱 Q


상호명 : 헤어 살롱 Q (헤어 Q), 담당자 : Designer Lee

헤어종류 : Japanese Hair Strightening, Digital Perm, Hair Extensions 등

영업시간 : 화~토 (10:30 ~ 19:00), 일 (13:00 ~ 18:00), 월 (휴일)

예약전화 : (514) 994-0675

위치 : http://goo.gl/maps/wuOR (지도의 A지점으로 길 찾기)



 


이 사진에서 익숙한 뭔가를 발견해 보세요.



 


어느 날 Cote-des-Neiges의 165번 버스를 타고 이동하던 중에 수 많은 알파벳 중에 단연코 눈에 들어오는 글씨를

발견할 수 있었다. 바로 저 "헤어샬롱" 이라는 글씨인데 저 글씨 덕분에 정말 우연찮게 미용실을 발견하였다.

디자이너 님의 신에 한 수....ㄷㄷㄷ




이번에 볼 곳은 한인분께서 근무하시는 미용실이다. 위치가 좋아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가장 가까운 역은

Guy-Concordia 역인데 역에서 약 5분거리 정도 밖에 안 된다.




저 입구로 들어가 왼편에 보면 2층에 바로 위치해 있다.



 



이 곳이 들어가는 입구인데 밖에서 봐도 시원스럽게 탁 트여있고 넓직한 미용실이다.

내부사진을 구경하기 전에 간단히 몬트리올의 미용실 특징을 설명할 것이 있다.

이곳 몬트리올의 대부분의 미용실은 한국과 같이 한 명의 미용실 주인이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운영하는 것과는

다르게 여러 명의 디자이너가 하나의 미용실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형태이다.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디자이너 분에게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한국과는 다른 점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미용실 내부는 아까 이야기 했듯이 넓직하고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좋다.

조명도 밝고 도로에 인접해 있어서 햇살이 잘 들어와 화사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저쪽은 다른 디자이너분들께서 이용하시는 구역(?)이다 보니 가서 대놓고 사진을 찍기에는 좀 부담이 되서 이쪽에서

바라보는 각도로 주로 사진을 찍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야기 하자면 난 부끄러움이 많은 성격이다. ㅋㅋ



 


 


이곳에서 머리를 감는데 한국과 다르지 않다. 필리핀에서도 저렇게 누워서 머리를 감던데 저 의자 누가 특허를 냈다면

돈 참 많이 벌었을 것 같다. 아~ 부럽네~ ㅋㅋㅋㅋ





내가 찾아갔을 때 마침 손님들이 있었는데 여자 손님 두 분이 계셨었다.

저기 사람들이 있는 부분부터 한인 디자이너 분의 파트이다. 이렇 듯 미용실 전체를 한 명이 소유하는 형태가 아니라

각 디자이너 분들의 구역이 나뉘어져 있다. 그럼 한인 디자이너분의 구역을 구경해보자.







처음 몬트리올에 왔을 때는 4월 초여서 머리가 긴 상태였다. 하지만 점점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짧은 울프컷 비슷한 걸

했는데 보통 원하는 스타일의 머리를 책에서 골라 말씀드리면 그 스타일로 잘라 주시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다.

물론 한국처럼 설명을 드려도 관계없을 것이다.

나는 두 번째 방문했는데 여기 디자이너 님 역시 한국 사람이 오면 정말 잘 대해주신다.

몬트리올에서 미용일을 하신지 벌써 11년이나 되셨다고 한다. 


처음에 개인 블로그에 소개하는 형식으로 올리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음~ 그럼 얼마를 줘야 하나?" 하셨다. ㅋㅋㅋㅋ

디자이너 님!!! 혹시 누가 광고해준다고 돈 달라고 하면 사기이니 조심하세요~~~ ㅎㅎㅎㅎ




3. Momoyama Sushi


상호명 : Momoyama Sushi

주요품목 : 불고기 덮밥, 돈가스, 우동, 새우튀김, 초밥, 롤, 음료 등

영업시간 : 월~수 (11:30 ~ 20:00), 목~금 (11:30 ~ 21:00), 토~일 (11:30 ~ 18:00)

문의전화 : (514) 281-4000

위치 : http://goo.gl/maps/zw2g (지도의 A지점 건물의 지하 1층 푸드코트)




이번에 찾아가려고 하는 곳은 다운타운의 푸드코트에서 발견해 더 반가웠던 기억이 있는 곳이다.

먼저 Peel역에서 내린 뒤 지금 사진에서 보이는 극장이 있는 건물로 찾아가면 된다. 지상말고 지하로도 이동할 수

있지만 지하는 몇 번 다녀보기 전에는 약간은 햇갈리기 때문에 눈에 잘 띄는 지상으로 사진을 찍었다.





보이는 저 곳이 입구인데 들어가면 바로 지하 1층 푸드코트가 보인다. 몬트리올 초반 생활할 때 밥 먹으러 자주

갔었던 푸드코트이기도 하다. 극장 덕분에 찾기가 매우 수월하다.




여기로 들어가면 된다. 근데 문에 왠 스파이더 맨 같은 그림자가 찍혀있지? -_ㅡ;;




자 건물 안으로 들어왔다. 지금 생각해 보니 어자피 아래로 내려가는 것 말고 길이 없긴 하다.

왼쪽은 극장, 오른쪽은 의류매장...ㅋㅋㅋㅋ




자!!! 여기는 내려와서 보이는 푸드코트의 모습인데 화살표 방향으로 쭉 들어가야 한다.




저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한인분께서 운영하는 가게를 볼 수 있다.





그렇게 푸드코트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드디어 한인분께서 운영하시는 가게가 나타난다. 안쪽에 위치해 있다보니

사실 위치를 알기 전에는 지나다가 찾기가 녹녹하지는 않다.

다운타운 한복판의 푸드코트에 한국분이 계신 가게라니 그래서 더 반가웠던 것 같다.


카운터에 계시는 분이 남자가 봐도 정말 훈남이시라 얼굴을 가리지 말까 고민을 했었는데...ㅋㅋㅋ

아무래도 이렇게 공개된 블로그에 얼굴이 노출되시는 건 저 분께 실례가 되기 때문에 가렸다.

저 분의 얼굴이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가서 구경하세요....ㅋㅋㅋ



 


이 가게의 정식 상호명이다.



 


 


처음에 소개해 드렸던 곳처럼 이곳 역시 초밥과 롤을 판매하고 있다.

감상하세요!!! 초밥과 롤의 향연을~~~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여기 사장님께 조금은 죄송한 말씀이지만 이곳의 초밥과 롤은 아직 사먹어 보지 못했다.

왜냐하면 여기서 판매하는 다른 음식들이 있는데 그걸 먹고 싶어서 아직 초밥과 롤은 못 사먹어봤다.

그것은 바로.....




돈가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몬트리올에서 이걸 먹을 수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만나서 너무 반가웠다.

다른 곳에도 파는지는 잘 모르겟는데 내가 2달 동안 돌아다니면서 여기 외의 곳에서 파는 것을 못 봤다.




함께 먹은 장국!!! 완전 맛있었다.

역시 한국인 입맛에는 한국에서 먹던 스타일이 최고인 듯 하다. 타이 익스프레스 같은 다른 동양권 음식점에서는

콜라나 스프라이트로 음식을 넘겼는데 오랜만에 장국을 먹으니 진짜 좋았다.

초밥과 롤, 돈가스 외에도 불고기 덮밥이나 우동, 새우튀김 같은 다른 메뉴도 있으니 다운타운에서 밥 먹을 일이

있다면 한 번쯤 찾아가서 먹어볼만한 곳이다.




4. Depannevr Sarang


상호명 : Depannevr Sarang

주요품목 : Grocery Store (식료품 및 잡화점)

영업시간 : 월~금 (07:00~23:00), 토 (08:00~23:00), 일 (08:00~23:30)

문의전화 : (514) 767-1105

위치 : http://goo.gl/maps/5ylN (지도의 A지점에서 Rue Gordon으로 한 블럭 이동)





여기는 내가 사는 집 앞의 사거리에서 왼쪽으로 돌면 금방 나오는 일종에 식류품 및 잡화점이다.

이곳에서 Grocery Store라고 불리우는데 분위기는 한국의 편의점 같은 느낌이다.




 


 


가게 규모는 한국의 중급 편의점 규모이며 아까 이야기 했듯이 일종에 한국의 편의점 같아서 식료품 뿐만이 아니라

실 생활에서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물품이 비치되어 있다.

장을 보기 위해서는 큰 시장이나 대형마트로 가야하기 때문에 이렇게 집 가까이에 Grocery Store가 있다는 것은

뭔가 급하게 살 물건이 있다거나 혹은 적은 숫자의 식료품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령 예를 들면 갑자기 건전지가 필요하다거나 각종 음료, 라면, 맥주, 담배 등 왠만한 것들이 다 있다.

그렇다고 시중가보다 비싼 것은 아니고 사장님께서 물건을 잘 들여오시기 때문에 비싸지도 않다.




이렇게 ATM기계도 안에 있다.




여기는 과자와 음료코너인데 이곳은 이곳 지역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이여서 특별히 한국에서 수입된 식료품들이

있는 것이 아니라 몬트리올에서 주로 소비되는 물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하악~ 하악~ 맥주다...




이렇게 잡지도 판매하고 있다.




나는 아침에 빵과 함께 햄과 계란을 구워서 아침을 먹는데 이곳에서 식빵을 구입한다.

굳이 마트를 가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역시 아이스크림....




이거는 이곳 몬트리올의 로또...

대략 이렇게 생겼다. 나도 처음 봤는데 언젠가 한번 구입해 보리라~~




맥주나 위스키 종류도 있고 사진처럼 와인도 판매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이 한켠에는 이렇게 화분도 판매하고 있다.


이 곳 사장님께서는 몬트리올에 생활하신지 10년이 넘었고 이 가게를 운영하신지는 4년 가까이 되셨다고 한다.

이래저래 몬트리올 생활에 아주 잔뼈가 굵으신 분이다.

Verdun 역에서 5~10분 거리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위치가 다소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일부러 찾아오기는 약간은

부담스럽지만 Verdun 역 가까이 지내시는 분들은 한 번쯤 와볼만한 곳이다.




5. TD Trust Bank


상호명 : Td Trust Bank, 담당자 : Frank Jong Ho Lee
주요업무 : 모든 은행업무
영업시간 : 월~수 (08:00 ~ 18:00), 목~금 (08:00 ~ 20:00), 토 (18:00 ~ 16:00), 일 (휴무)
문의전화 : (514) 489-9337
위치 : http://goo.gl/maps/COhp (지도의 A지점으로 길 찾기)



이번에는 은행을 소개하려 하는데 이유는 TD Trust Bank에서 은행업무를 보려고 하는 분들에게 한국어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지점이 있는 곳이 있어서다. 이전 글에서 간단하게 소개를 했었는데 다시 한번 이 글을 통해서 소개한다.

지도를 참조하여 Vendome역 근처에 있는 지점을 방문하여 위 담당자를 찾으면 된다.

몬트리올에서 한국어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는게 얼만큼 편한지는 굳이 이야기 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6. Charcuterie VIANDAL


상호명 : Charcuterie VIANDAL

주요품목 : 육류(소, 돼지, 닭 등), 육류가공품, 각종소스 등

영업시간 : 월~수 (09:00 ~ 18:00), 목~금 (09:00 ~ 19:00), 토 (09:00 ~ 17:00), 일 (휴무)

문의전화 : (514) 766-9906, 766-0110

위치 : http://goo.gl/maps/H4Fa (지도의 A지점으로 길 찾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비록 한인분이 운영하는 가게는 아니지만 다소 특별한 곳이다.

자세한 이야기는 조금 뒤에 하고 가게를 구경해보자. 여기는 육류 천국이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여 이리로 오라~ ㅋㅋㅋㅋㅋ





 


가게는 그렇게 넓은 건 아니지만 주방까지 합하면 제법 큰 정육점이다.

캐나다는 땅이 넓어서 그런지 아무리 동네에 있는 가게라고 해도 한국으로 치면 중급에 버금가는 크기이다.






이 고기들이 마치 어서 나를 사서 구워 먹어달라고 말하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



 



한국사람에게는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삼겹살도 있다. 여기서 두 번정도 고기를 사 먹어봤는데 고기값이

원래 저렴한 것도 있지만 한국과 비교하면 당황스러울 정도로 저렴한데다 고기도 정말 맛있다.




여기 한켠에는 스테이크용 고기나, 소시지, 닭고기 등 고기를 용도에 맞게 미리 잘라놓은 것들과 육류 가공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이렇게 파스타를 위한 재료들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고기를 이용한 요리에 필요한 스파게티 면이라던가 각종 소스들도 많이 있다.


이 가게를 소개하는 이유는 한인들 사이에서 상당히 유명한 가게이기 때문이다.

여기 사장님께서 한국분도 아니신데 한국말을 아시고 고기 부위의 모든 명칭을 알고 계신다.

예를 들어 "삼겹살 500g 두껍게 주세요."라고 하면 그대로 알아들으시고 고기를 주신다. ㅋㅋㅋㅋㅋㅋ

그런 이유 때문에 여기로 고기를 사러 오시는 한국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다.

특히나 마트에서는 찾기 좀 힘든 삼겹살도 얼마든지 살 수 있으니 한국사람들이 많이 찾아올만 하다는 생각이 든다.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완전 추천하는 곳이다.




7. 그 외 가게들

장터 (본점, 2호점)

주요품목 : 한국 식료품 및 주방기구들

위치 : 본점http://goo.gl/maps/B4052호점http://goo.gl/maps/IlDo (지도의 A지점으로 길 찾기)


한국식품

주요품목 : 한국 식료품 및 주방기구들

위치 : http://goo.gl/maps/rxXC (지도의 A지점으로 길 찾기)


헬로 몬트리올 (라쌀점, 다운타운점)

업종 : 민박

문의전화 : 라쌀점, 다운타운점 (514) 758-5546

위치 : 라쌀점http://goo.gl/maps/JXoS다운타운점http://goo.gl/maps/LYvl (지도의 A지점으로 길 찾기)

카페주소 (daum) : http://cafe.daum.net/hellomontreal


쉐모아

업종 : 민박

문의전화 : 070-8225-8465

위치 : http://goo.gl/hWEG3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upia1983

댓글